장사천재 백사장은 시즌2는 시즌1편에 이어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백종원이 해외에서 직접 창업하고 운영까지 맡으면서 한식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인데요, 현지 식당과 매출 경쟁을 하면서 한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스페인 줄거리 출연 해외반응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줄거리

장사천재 백사장 프로그램의 PD는 요리 예능 프로였던 '백패커'를 촬영했던 이우형 PD입니다. 30년 요식업 전문가인 백종원을 사전에 어떤 정보도 주지 않고 공항에서 비행기 표를 주면서 해외 바닥에 헤딩시키며 창업하는 요식 창업 예능입니다. 메뉴 선정과 재료 구입, 가격 선정 과정, 현지 직원 채용 등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면서 재미까지 꽉 잡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 1은 아프리카의 모로코와 이탈리아의 나폴리에서 진행되었다면 시즌2에서는 세계에서 단위 면적당 미슐랭 식당이 가장 많이 있다고 하는 스페인의 걸이에서 현지 경쟁업체들과 치열한 매출 경쟁을 시작합니다. 시즌2는 시즌 1 해외 창업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프랜차이즈 운영에 도전합니다. 동시에 2개의 식당을 운영하라는 미션을 주고 두 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됩니다.

 

이번 시즌의 핵심은 1호점과 2호점을 동시에 운영한다는 점인데요, 시즌 1에서 해외 현지에서의 창업 가능성을 확인했다면 다음 단계로 프랜차이즈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이미 국내에서 홍콩반점과 빽다방, 한신포차 등으로 여러 프랜차이즈를 성공적으로 이끈 백종원이라면 해외에서도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호점과 2호점을 창업하면서 인테리어와 접근성, 현지와 조화될 수 있는 메뉴 선정 등의 창업과정과 식당을 운영하는 백사장의 디테일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백종원과 팀원들이 현지에서 한식을 판매하고 매출을 올리면서 이끌어갈 시즌2가 무척 기대됩니다.

 

 

2.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출연진

시즌2의 출연진은 이장우, 존박, 권유리에 이어 이규형이 합류합니다. 기존의 백종원, 이장우, 존박, 권유리는 그대로 합류하고 이규형이 새롭게 투입되었습니다. 든든한 백종원, 백사장의 젊은 시절을 보는 것 같다는 이장우, 언어천재 존박, 올라운더에서 주방까지 입성한 권유리까지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투입된 이규형은 백종원의 부인인 소유진과 굉장히 친하다고 합니다.

 

시즌2는 두 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되고 프랜차이즈화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호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후에 2호점을 오픈하고 출연진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

 

뉴페이스로 등장하는 출연진은 파브리, 에릭, 효연이 합류합니다. 이규형은 바텐더를 담당하고 파브리는 과거 식당이 미슐랭에 선정되기도 했던 이탈리아 유명 셰프입니다. 에릭은 존박처럼 언어천재로서 홀을 담당합니다. 시즌2에서의 이들의 활약이 무척 기대됩니다!

 

 

3.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해외반응

시즌2의 메뉴는 폭탄 계란찜, 닭강정, 꼬치, 떡볶이, 불고기, 김밥, 오징어 튀김 등 한국에서 흔한 음식들로 시작을 합니다. 현지인들의 입맛을 고려한 특별한 메뉴가 아니아도 스페인 현지 사람들은 다들 맛있게 먹어서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스페인의 현지 손님들은 한국과 한국음식들에 대해 식사하면서 얘기하는 경우가 많고 한국에서 체류했던 사람들도 여러 명 등장합니다. 현지인들이 한국 음식을 편하게 즐기고 맛있어하는데요, 서양인들에게 가장 약한 매운맛 때문에 힘들어하는 손님이 8회에서야 등장할 정도로 대부분 맛있게 잘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페인의 대표 음식으로 핀초포테가 있습니다. 핀초포테는 스페인의 북부 바스크 지방에서 유래된 음식인데요, 작은 요리와 음료를 함께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핀초는 빵조각을 이쑤시개 등으로 꽂아서 먹는 요리나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음식을 의미하고, 포테는 음료를 말합니다. 이러한 핀초를 대체할 한식으로 k-푸드계 대표 핑거푸드 김밥과 닭강정을 활용해 보는 재미과 먹는 재미를 높였습니다.

 

 

이상으로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 스페인 줄거리 출연진 해외반응 등을 알아봤습니다. 요식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백사장의 장사센스와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해당 프로그램을 필수로 시청하는 게 좋습니다.